마켓설정

코로나19, 기업 지원 사례는? 자영업,소상공인 지원 기업

moonie80 2020. 3. 9. 12:11
반응형

코로나19, 기업 지원 사례는? 자영업,소상공인 지원 기업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대기업과 IT분야에서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려울수록 함게 도와야 서로 상생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은데요. 기업들의 어떤 지원들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SKT, 코로나19 확산에 문자 마케팅 서비스 '티딜' 제공

 

SKT, 중소상공인에 문자 마케팅 서비스 '티딜' 무료 제공

코로나19 확산에 상품판매 지원…온라인 결제와 배송 시스템도 운영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SK텔레콤은 9일 문자 마케팅 서비스 '티딜(T-deal)'을 활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news.naver.com

중소상공인 선정해 마케팅 비용 무료·온라인 결제와 배송 시스템 운영.

SK텔레콤 9일 문자 마케팅 서비스 '티딜(T-deal)'을 활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중소상공인 지원

티딜은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마케팅 서비스로 SK텔레콤은 성별과 나이 등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품의 정보와 구매 페이지 등이 담긴 문자를 발송


 구글, 코로나 정체 파헤친다···알파고 만든 딥마인드 투입

 

구글, 코로나 정체 파헤친다···알파고 만든 딥마인드 투입

구글 및 알파벳(구글 모회사)의 최고경영자(CEO) 순다르 피차이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와 관련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간(big moment)" 이라는 의견을 냈다. 피차이 대표는 6일(미국 현지시

news.naver.com

구글 및 알파벳(구글 모회사)의 최고경영자(CEO) 순다르 피차이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와 관련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간(big moment)"이라는 의견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해당 메일 내용을 공개

그는 "아시아에서 몇 주간 겪은 일이 이제 유럽과 아메리카 지역에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우리 모두 전례 없는 변화를 겪고 있다"고 강조

피차이 대표는 "지난주 미국에선 코로나19 방역 관련 조언 검색량이 1700% 이상 급증했다"며 "허위정보에 대응하는 'SOS 경보(Alert)'패널을 운영 중"이라고.

공식 기관의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다. 한국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를 구글로 검색하면 SOS 경보 창과 함께 언론사 뉴스가 '톱 스토리'로 제공.

검색 결과도 질병관리본부(CDC), 보건복지부의 내용이 먼저 노출.

자회사인 유튜브도 코로나19에 적극적으로 대응

관련 내용을 유튜브에 검색할 경우 공신력 있는 보건 당국의 내용을 우선 노출

피차이 대표는 "유튜브에서 의학적 치료 없이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다는 주장 등을 신속히 제거하고 있다"며 유튜브의 허위정보 확산 문제를 지적

구글은 컨퍼런스 등 오프라인 행사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대체되는 경향을 반영해 유튜브 지원 리소스도 추가

구글과 유튜브에선 코로나19를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하는 광고도 차단

구글플레이 앱 마켓에서도 개발자가 코로나19를 수익 목적으로 이용하지 못하게 조치

피차이 대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지역의 정부 및 시민단체(NGO)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유튜브의) 광고 인벤토리를 기부할 예정"이라고.


KT, “올레tv로 예배보고 코로나19 예방”

 

KT, “올레tv로 예배보고 코로나19 예방”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코로나19 확산 우려로에 따라 오프라인 단체 모임을 제한하자, 종교활동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KT가 올레tv를 활용해 신앙생활을 비롯한 그룹 간 소통을 지원하하기로 했다. KT(대

news.naver.com

KT가 올레tv를 활용해 신앙생활을 비롯한 그룹 간 소통을 지원

KT(대표 황창규)는 오프라인 모임을 잠정 중단한 종교 단체와 감염병 대응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 지역보건소에 ‘올레tv CUG’ 서비스를 이달부터 6월까지 무상 제공한다고 8일 밝혀.

올레 tv CUG(Community User Group, 공동사용자그룹)는 특정 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자체 방송국으로
종교 단체를 비롯해 지자체, 기업, 아파트 입주민 모임, 동호회 등에서 정보 공유 및 소통 수단으로 활용 중.


우버·리프트, 코로나19 피해 노동자 지원한다

 

우버·리프트, 코로나19 피해 노동자 지원한다

(지디넷코리아=권상희 기자)우버와 리프트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영향을 받은 근로자에게 지원금을 제공한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8일(현지시간) 우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거나 공공보건기관에 의해 14일간 격리

news.naver.com

 

우버와 리프트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영향을 받은 근로자에게 지원금을 제공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8일(현지시간) 우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거나 공공보건기관에 의해 14일간 격리 조치를 받은 노동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보도

이는 전 세계 우버와 우버 이츠 노동자 모두 해당


코로나19 발병은 많은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특히 병가 등의 혜택을 쓸 수 없는 긱 이코노미(gig economy) 노동자에게 치명적이라는 분석

우버는 멕시코와 영국에서 격리된 운전자들의 경우 이미 지원을 받았다고 언급


'코로나19'에 존폐 기로 선 소상공인… IT업계 상생방안 눈길

 

'코로나19'에 존폐 기로 선 소상공인… IT업계 상생방안 눈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활동이 둔화되면서 소상공인들이 생존에 위협을 받고 있다. 이에 국내 주요 IT 기업들은 다양한 상생방안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겠다는 움직임이 한창이다.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소상공인을 위해 총 3000억원 규모를 지원할 방침이다.SK텔레콤은 대리점 인센티브 조기지급, 유통망 운영비, 대구·경북 지역 대리점 대상 휴대폰 매입...

biz.newdaily.co.kr

 

SK텔레콤

대리점 인센티브 조기지급, 유통망 운영비, 대구·경북 지역 대리점 대상 휴대폰 매입 대금 결제기한 1개월 연장 등 1130억원 규모의 지원책을 공개.

네트워크 인프라 공사, 유지·보수 담당 협력사들에 각각 230억원, 100억원 규모의 대금을 이달 중 조기 지급.

자사의 빅데이터 기반 문자 마케팅 서비스 '티딜(T-Deal)'을 활용한 마케팅 지원도 병행.

KT

1040억원 규모의 상생 지원.

KT는 2월 초부터 50억원 수준의 월세 지원을 제공 중이며 전국 1400여 대리점을 대상으로 정책지원금 80억원을 추가로 지원할 방침. KT 건물에 입주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대구·경북 지역은 50%, 나머지 지역은 20% 정도 임대료를 감면하기로 결정. 

LG유플러스

850억원 규모의 지원책을 마련.

중소 협력회사 지원을 위해 운용중인 5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250억원 늘린 750억원으로 확돼하기로.

이와 함께 중소 협력사를 통한 모든 구매 및 공사대금 정산을 월 2~3회에서 4회로 늘림.

대구·경북 의료진을 위해 휴대폰 100대도 지원.


프랜차이즈업계 “IT로 '코로나19' 극복”

 

 

프랜차이즈업계 “IT로 '코로나19' 극복”

코로나19 여파로 외식·프랜차이즈 업계가 심각한 매출 피해를 입고 있는 가운데 가맹 본사가 방역비 지원, 월세 감면, 로열티 면제 등 가맹점 지원에 나섰다. 직접 지원 외에도 정보기술(IT)을 활용해 신속한 정보를

news.naver.com

봉구비어

가맹점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봉구뉴우스'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소식을 가맹점에 신속하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시작.

시장의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배달전용 페이지 '봉구딜리버리'도 추가.

스마트폰만으로 맞춤형 홍보물 제작, 각종 디자인 지원, 배달 활성화 매뉴얼 열람 등을 가능하도록 지원.

스타벅스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주문과 결제, 제품 수령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타벅스코리아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도 인기.

스타벅스커피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이용한 주문하는 건수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32% 증가.
스타벅스의 대표 언택트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 역시 같은 기간 800만건을 넘어서며 작년대비 25% 증가.

스타벅스는 운전자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IT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접목.

지난해 8월에는 사이렌 오더 주문 가능 반경을 2㎞에서 6㎞로 확대했고 2018년 4월 삼성전자 빅스비, 2018년 6월 SK텔레콤 T맵 연동 등을 통한 음성주문 서비스도 제공.


탐앤탐스

공식 앱 '마이탐'과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활용한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대.

현재 일부 직영 매장과 가맹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딜리버리 서비스와 사전 주문 서비스 '스마트오더'도 점차 확대할 계획.


어려운 시기.

말은 쉽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그러나 이를 이행하는 것은 당연히 쉽진 않겠죠.

그럼에도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는 방법을 실천하고 있는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