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로고 의미는? 구글,애플,아마존...글로벌 기업로고,브랜드 의미를 알아보자.

2020. 12. 24. 16:30마켓설정

반응형

 

기업로고 의미는? 구글,애플,아마존...글로벌 기업로고,브랜드 의미를 알아보자.

 

로고는 상품, 회사 등에 적용되는 브랜드죠. 글자, 이미지 등으로 디자인 해서 소비자가 상품을 잘 인식하고 홍보 효과를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로고를 통해 그 상품과 기업의 가치를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로고 하나로 더 높은 홍보효과와 수익을 낼 수도 있고, 경쟁에서 우위를 점 할 수도 있죠.

그만큼 세일즈,마케팅, 광고, 홍보를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 브랜드 로고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1. 나이키

"승리의 여신 날개"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나이키 창업자가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는 대학생에게 이 로고를 의뢰했다고 하는데요.

창업자 필 타이트는 이 로고 제작에 35달러를 지불했다고 합니다. ^^;

 

2. 도미노 피자

네모 안의 점들은 도미노 피자의 "지점"들을 의미합니다.

오른쪽 한개 점은 최초의 지점이고 왼쪽 두 개의 점은 문을 연 두 개의 지점이라고 하는데요.

지점을 오픈할 때마다 네모 안에 점을 하나씩 추가하려 했지만...

너무 많아져서 추가를 못한다는...

 

3. 애플

스티브잡스가 어린 시절 사과농장에서 일했을때의 기억을 담아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지식의 습득"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4. IBM

예전에 미국에서는 문서 날인 시 위조 방지를 위해 줄무늬를 넣었다고 합니다.

IBM 로고에도 줄무늬를 넣어서 "권위와 신뢰"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5. FEDEX

로고 알파벳 E와 X 사이를 잘 보면 화살표 모양이 하얀색으로 보입니다.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 빠른 택배"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6. 아마존

A-Z를 가리키고 있는 화살표는 A부터 Z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또 이는 웃는 입 모양으로도 보입니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하는 기업 모토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7. 베스킨라빈스

'B'와 'R'의 핑크색 부분을 보시면 숫자'31'이 있는데 매일(한 달동안)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8. 아이폰

아이폰, 아이패드의 i는 "internet , individual, instruct, inform, inspire" 을 뜻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개인, 교육, 알림, 영감이라는 뜻인데요. 애플이 추구하는 가치인 듯 하죠.

 

9. 마이크로소프트

4가지 색상의 창문이 연상되는데요. 이 4개의 사각형은 창문의 의마하며 컴퓨터 운영체제 윈도우를 연상하게 합니다.

 

10. 코카콜라

합성어죠.

'코카'는 마약 코카인에서 '콜라'는 카페인을 추출하는 콜라 나무에서 가져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11. 아디다스

아디다스 이름은 아이다스 창립자 아돌프 다슬러의 애칭인 ;아디' + 세컨드 네임인 '다슬러'를 조합해서 만든 것입니다.

로고는 산을 형상화 하고 있다고 하네요.

 

12. 키세스

키세스 로고를 자세히 보면 K와 I 사이에 키세스 모양의 초콜릿 실루엣이 보입니다.

 

13. 리바이스

로고 하단에 보면 굴곡진 부분이 있는데 사람의 하체 부분을 형상화 했다고 하네요.

 

14. 질레트

알파벳 G와 I가 면고날로 자른 것처럼 보여집니다. 질레트 면도기의 날카로움과 정교함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15. 시스코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되었는데, 위의 파란 선들을 전자파와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은 골든게이트교를 의한다고 합니다.

 

16. 현대

H는 악수하는 두 명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건 전혀 몰랐네요.

 

17. 캐딜락

프랑스 장군 모스 캐딜락 장군의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7개의 진주가 박힌 왕관은 귀족을 상징하고, 4등분된 방패는 십자군 원정에 참가한 가문의 의미한다고 합니다. 

 

18. 기아

지구를 상징하는 타원과 영문 회사명으로 이뤄어져 있습니다. 

글로벌 무대에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상징한다고 하네요.

 

19. 볼보

아서 가브리엘슨과 구스타프 라르손은 볼베어링 제조회사인 SKF의 지원을 받아 스웨덴 최초의 현대식 자동차 공장이 세웠는데요. 창업자들이 SKF와의 관계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회전하는 베어링을 형상화한 화살표 문양의 로고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20. 르노 삼성

태풍의 눈을 형상화 했다고 합니다.

우주 속에서 고객과 자동차의 만남이 일체화된 고객 중심의 경영방침을 실행한다는 의미입니다,

오 멋지네요...의미.

 

21. 구글

파랑, 빨강, 노랑의 세 가지 컬러가 차례로 차용되다가 영문 L만 초록색인데요.

규칙에 얽매이는 뻔한 회사가 아니고 참신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